넥스트 임팩트 컨퍼런스는 2018년부터 ‘Collective Impact’를 주제로 SSIR (스탠퍼드 소셜 이노베이션 리뷰)와 한양대학교가 공동 주최한 국제 행사입니다. 연령, 성별, 산업, 지역, 문화적 차이를 넘어 국내외 임팩트 생태계의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컨퍼런스에서 서로 만나 연결되고 협력하는 가운데 ‘Collective Impact’를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자 합니다. 이 컨퍼런스는 2019년부터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개최했고, 올해부터 조선일보 더나은미래가 새롭게 합류해 공동 개최하며, 보건복지부, 교육부, 한국국제협력단, (사)한국개발협력학회가 후원합니다.

Collective Impact :
개념 정의와 다섯가지 성공 조건

(John Kania & Mark Kramer, SSIR, 2010)

Collective Impact 란, 점점 복잡해져가고 있는 사회문제를 좀 더 잘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섹터의 이해관계자들이 공동의 아젠다 아래 상호 협력하여 집합적으로 임팩트를 창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공동 아젠다에 맞춘 구조적인 프로세스에 따라 프로젝트가 진행되어야 합니다.
• 사전에 합의된 기준에 따라서 임팩트를 측정, 관리해야합니다.
• 모든 이해관계자가 서로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 모든 이해관계자가 상호 보완적으로 액티비티를 강화할 수 있어야 합니다.
• 풀타임으로 온전히 기여할 수 있는 담당조직(backbone organization)이 있어야 합니다.

주제 :
Transformation of Collective Impact for Next Normal

Collective Impact 아이디어가 SSIR을 통해 소개된 지 어느새 10년이 지났습니다. 그동안 Collective Impact 아티클은 50만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하는 등 많은 사람들의 생각과 행동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Collective Impact 10주년을 맞이해 그동안 현장에서 활용된 다양한 형태의 Collective Impact 사례를 진단하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COVID-19 등의 변수들로 인해 아무도 예상할 수 없는 Next Normal 시대를 맞아 우리가 어떻게 Collective Action을 통해 지금보다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을지 논의합니다.

주 최

ssir_global_w
ssn_w
chosun
hyu_w

주 관

ssir_kr_w
impact_w
hyu_social_w
sic_w

후 원

b_w
mi_w
koica_w
kaidec

에코시스템 파트너

인터뷰, 연사 참여 및 추천, 세션 기획, 콘텐츠 제작, 이벤트 운영 등 다양한 협업으로 행사에 기여한 모든 조직이 Next Impact Conference의 에코시스템 파트너입니다.
asan_w
ase_w
aim
taf_w
asiangce_w
avpn_w
camp_w
cc_w
cj_w
cprogram_w
crevisse_w
d3_w
ewha
gingerTlogo_w
hero_w
hgi_w
jungmonggu_w
hyundai_w
impactali_w
impactresearch
isq_w
enactus
jump
kotra_w
kasw_w
kma
mysc
nong
posco_w
rootimpact_w
sangsang_w
sen_w
smu_w
sopoong_w
ssir_china
ssirspain_w
ssir_japan
bf_w
tnc_w
undp_w
walk_w
weave_w
villa_w
yellowdog_w

TERMS & CONDITIONS

PRIVACY POLICY